개발/기타

NavigationController에 ad@m 광고

xwing 2012. 2. 28. 20:57

NavigationController 에 아담 광고좀 붙일려했더니 안돼더군요..
광고는 정상적으로 잘 뜨는데, 광고화면으로 전환이 안되는 겁니다.
그래서 아담에 문의 했더니 이렇게 답변이 오더군요....

필요하신 분이 있을꺼 같애 올립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광고를 터치하여도 광고 페이지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로 문의를 주셨는데요.
Ad@m SDK 가이드 문서에서 안내해드리는 바와 같이, MobileAdViewDelegate의 superViewController 메소드를 적절히 구현해주셔야 합니다.
이 superViewController 메소드에서는 현재 광고 뷰가 붙어있는 상위 뷰의 뷰 컨트롤러를 리턴하도록 작성되어야 합니다.
만약 광고 뷰가 C 라는 뷰에 붙어있고 C 뷰는 B 뷰에, B 뷰는 A 뷰에 붙어있는 상태라면 A, B, C 뷰의 뷰 컨트롤러 중 하나가 리턴되어야 합니다.
간혹 광고 뷰의 상위 뷰중 어떤 것도 뷰 컨트롤러를 가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 (ex: window에 광고 뷰를 붙인 경우)
이런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광고 페이지를 띄울 수 없으므로, window와 광고 뷰 사이에는 적어도 하나의 뷰 컨트롤러가 존재해야 합니다.
가장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, AdViewController.m 파일의 -(UIViewController *)superviewController 메소드 내부에서
return superViewCtrl; 코드를 지우고,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면 됩니다.

return (UIViewController *)[[self.view superview] nextResponder];

위 코드는 self.view의 부모 뷰의 뷰 컨트롤러를 리턴하는 구문입니다. 
물론 부모 뷰가 뷰 컨트롤러를 가지는 경우에만 적상적으로 작동합니다.
 

'개발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무료 이미지 사용하기  (0) 2014.02.13
Execute Oracle Procedure Test  (0) 2011.11.23
MSSQL varchar vs nvarchar  (0) 2011.04.27